동부제철이 철강제품의 명품 전략을 추진한다.
동부제철은 올해부터 매년 3개 이상의 명품화 추진 제품을 ‘동부 프레스티지 제품’으로 선정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제품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열연 무늬 강판(브랜드명 Sun Checkered), 고급 인쇄 칼라강판(브랜드명 Printech), 용융알루미늄 도금강판(브랜드명 ALCOT) 등 3개 제품을 명품화 추진 제품으로 선정했다.
열연무늬강판은 열연강판에 체크무늬의 타원형 엠보싱 무늬를 준 강판이며 건축 내외장재, 선박 데크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동부제철이 향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고급인쇄 칼라강판은 강판에 무늬를 직접 인쇄해 매우 정교하고 선명한 디자인이 장점인 제품으로 건축 내외장재, 일반 산업용 강판, 가전제품의 외장케이스 등에 사용되고 있다.
용융알루미늄 도금강판(ALCOT)은 내열성, 열반사성, 내식성이 매우 우수한 제품으로, 자동차 부품, 전열기구, 열교환기 등 온열계통 제품과 건축용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국내외 시장에서 매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는 동부제철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동부제철은 동부 프레스티지 제품에 대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철강업계 최초로 칼라 라벨을 도입하고 제품별 브랜드 웹사이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동부제철 관계자는 “명품화 추진 제품에 대해 무결점 생산 관리, 브랜드 전략을 강화하고, 명품화 제품 운영관리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매월 브랜드 관리 실무 위원회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