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8일 한류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콘서트 후원·K-POP 가수 채용 등을 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가 23일 뉴욕에서 개최하는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를 후원한다.
콘서트 사전 홍보 영상은 LG전자의 미국 타임스스퀘어 LED 전광판으로 하루 100여 회 상영하기로 했다. 광고는 LG로고와 함께 노출된다.
LG전자 로고는 콘서트의 티켓·포스터·현장 제작물 등에도 삽입된다.
K-POP 가수로는 향후 1년간 슈퍼주니어·f(x)와 모델 계약을 맺는다. 채널은 TV·지면·옥외·온라인·인스토어 등을 활용한다.
내년 초에는 슈퍼주니어의 3D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LG전자 시네마 3D 스마트 TV 전용 한류 콘텐츠 서비스인 ‘K-POP존’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강신익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사장은 “최근 아시아를 넘어 유럽·미국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한류 스타를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