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마시는 홍초’로 일본 음용식초시장 석권

입력 2011-10-19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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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은 청정원‘마시는 홍초’가 일본 음용 식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9월까지 이 제품의 일본 수출액은 작년 전체 해외 수출액(14억원)의 17.4배에 달하는 244억원을 달성했다. 일본 유통업계 자료에 따르면 마시는 홍초는 일본 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점유율 13.5%를 기록해 1위를 차지한 것.

대상의 일본에서 성공은‘카라’광고 모델 기용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카라의 모델 기용 소식이 알려진 7월부터 매출이 급증해 7∼9월 3개월간의 매출이 221억원에 달했다. 모델 기용 전인 올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마시는 홍초의 일본 매출은 20여억 원에 지나지 않았다.

대상은 올해 일본 매출 목표를 당초 175억원에서 350억원으로 상향 조정한 상태지만 현재 추세라면 500억원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 대상은 현재 800여개인 일본 내 유통 점포를 30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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