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지난 20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전세계 맥주관련 협회와 맥주회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세계맥주제조업연합회(WBA)’ 연례회의에서 아시아 기업을 대표해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실행사례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WBA(Worldwide Brewing Alliance)는 세계 각국의 맥주협회 간 협력증진과 정보교류를 위해 2003년 출범한 연합조직으로 현재 유럽·미국·캐나다·호주·라틴아메리카·일본과 중국 등 대부분 국가의 맥주협회가 정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술과 건강(Alcohol & Health)’을 주제로 19~20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WBA 연례회의에서 오비맥주 최수만 정책홍보 전무는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진정한 1등 기업의 전제조건은 사회적 책임이행”이라며 ‘건전음주문화캠페인’ ‘녹색경영프로그램’ 등 오비맥주가 추진중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특히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음주를 예방하기 위하여 대입수능시험일을 전후로 조기음주의 폐해를 경고하는 가두캠페인과 주류 판매 소매점을 대상으로 주류 구매 시 신분증 확인을 습관화할 것을 당부하는 ‘Show ID’ 캠페인은 각국의 맥주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볼만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평가를 받았다.
오비맥주는 글로벌 환경보호 사업의 일환으로 몽골에서 판매되는 ‘카스’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금을 모아 ‘몽골 희망의 숲’ 조성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