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은 100세 만기 어린이 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로, 2011회계연도 상반기(2011년 4월~9월) 어린이 보험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75.5%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이 2011회계연도 상반기 동안 판매한 어린이 보험은 총 8만8766건으로, 전년 동기 판매된 5만588건 대비 3만8000여건 증가했다. 특히 이중 100세 보장 기능이 있는 '수호천사 꿈나무 자녀사랑보험'의 성장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수호천사 꿈나무 자녀사랑보험’은 2010회계연도 상반기에 1만7021건 판매되는데 그쳤으나, 지난 4월 생보업계 최초로 100세 보장기능을 추가한 이후 9월까지 전년 대비 52.3%나 증가한 2만5922건이 판매됐다.
80세 보장과 100세 보장 중 100세 보장을 선택한 계약자가 1만 9369명으로 전체의 74.7%를 차지했다.
반면 3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 ‘수호천사 꿈나무 보장보험’의 판매량은 1만9142건에서 1만1432건으로 약 40% 감소해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뚜렷이 보여줬다.
이처럼 ‘100세 어린이보험’의 판매가 급증한 것은 한 번 가입으로 자녀의 성장과정은 물론이고, 성인이 된 이후까지 암 진단비 및 급성심근경색 등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보장기간이 100세로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차이도 그리 크지 않다. 성인이 된 이후에는 이전 병력이나 장해로 인해 보험가입이 거부되거나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100세 어린이보험’은 이런 위험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평균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보험상품에서도 평생보장을 원하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어린이 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평생보장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성인이 되어 가입하는 것 보다 훨씬 메리트가 높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