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콘텐츠 유통·서비스 기업인 캔들미디어와 제휴를 맺고 넥슨 포털을 통해 소셜 음악방송인 '넥슨 뮤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뮤직은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골라 방송 리스트를 만들고, 이를 다른 이용자와 함께 들을 수 있는 음악방송 서비스다.
친구로 등록된 이용자에게 음악 메시지인 '뮤직 챗'을 전달할 수 있고, 아이디로 검색해 친구가 만든 방송 리스트를 들을 수도 있다.
방송 리스트에는 최대 100곡까지 원하는 음악을 담을 수 있으며, 월 이용 금액은 990원이다.
다만 정해진 방송 목록에 따라 실시간으로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MP3 등의 포맷으로 음악을 내려받는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아직은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앞으로 스마트폰 등 휴대기기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넥슨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매일 이용자 선착순 990명에게 연말까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오픈 축하 메시지를 '뮤직 챗' 기능을 이용해 보내는 이용자에게는 사이버머니인 넥슨 캐시 99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김주남 넥슨 포털본부 실장은 "넥슨 포털의 2천800만 이용자들이 같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와 음악으로도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게임과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