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독자적인 세탁 기술인 버블 세탁은 세탁 시작 후 버블엔진을 통해 세제를 물과 섞어 표면적이 넓으면서도 입자가 작은 고운 세제 거품으로 만들고, 옷감에 세제를 깊이 전달해 오염원을 옷감에서 쉽게 떼어 내는 기술로 세탁과 헹굼 성능을 원천적으로 향상시켰다.
2008년 9월 국내 출시된 버블 세탁기는 2010년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로 수출되면서 각국 주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런 인기에 힘입어 연평균 약 230%의 성장률을 보이며 ‘1등 드럼세탁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시 초기부터 삼성전자는 기술 신뢰성을 시장에 입증하고, IFA와 CES 등 해외 전시회를 통해 버블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일반 소비자에게 버블세탁개념을 전달하는데도 힘썼다.
그 결과 올해 미국 저명 소비자기관인 JD 파워 3년 연속 세탁기 부문 1위 달성, 독일소비자기관 슈티푸퉁바렌테스트(STIWA) TEST 성능평가 비유럽 브랜드 최초 톱 3에 들며 세탁과 헹굼이 잘되고 물·에너지 소비가 낮아 경제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는 상대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던 기존 드럼세탁기들에게 세계적으로 요구되던 에너지 절감부분에서도 호평받았다.
홍창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버블세탁이라는 혁신기술로 소비자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다는 것이 가장 자랑스러운 부분” 이라며 “앞으로 버블 세탁을 글로벌 드럼세탁의 표준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버블 100만대 글로벌 누적 판매달성을 기념해 버블샷 구매고객 100쌍과 온라인 응모고객 50쌍을 추첨으로 선발해 2012년 패션트렌드 소개와 일상 생활속 코디법, 의류 관리법 등을 알려 주는 ‘스타일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