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모바일 콘텐츠 CP 발굴 박차

입력 2011-11-09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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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콘텐츠 산학협력으로 K-Apps시대 선점 출사표 던져

LG CNS가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가능성 있는 콘텐츠 개발·공급자(Content Provider, 이하 CP) 발굴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7월 ‘Vision2020’을 발표, 스마트 기술 시대의 성장 동력으로 ‘모바일 서비스’ 분야를 적극 육성하겠다고 공헌한 LG CNS는 9일 서울 회현동 LG CNS 본사에서 청강문화산업대학과 콘텐츠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지난 1일 출범한 세계 최초 WAC 2.0 기반으로 상용화한 ‘K-Apps’의 콘텐츠 공급을 위한 일환으로 4일 한국 K-Apps(한국통합앱스토어) WAC 기반 게임용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 2012년 6월까지 국내외 CP와의 협업을 통해 K-Apps에 공급될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K-Apps의 게임용 콘텐츠 개발 및 인력 지원을, LG CNS는 청강문화산업대학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 최종 상용화를 통해 콘텐츠의 제품화 및 판매를 담당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문화콘텐츠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됐다. 또 중소기업청이 최우수 앱장터로 평가한 ‘청강 앱 창작터’ 운영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외 산업계에서 호평 받고 있다.

LG CNS는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 콘텐츠 및 개발자들을 조기 확보, 융합 콘텐츠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WAC2C 활성화를 위한 기반 콘텐츠 공급까지도 기대한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LG CNS의 국내외 서비스 기획역량과 청강문화산업의 콘텐츠 개발능력이 결합, 글로벌 앱 시장을 선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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