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 이벤트 줄였더니…매출 급감

입력 2011-11-10 11: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엔씨소프트가 2분기 대비 소규모로 진행된 리니지 아이템 프로모션 영향으로 올해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3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영업이익 33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32% 감소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147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 당기순이익은 27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9%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은 장수게임 리니지의 이벤트 프로모션이 작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소규모 프로모션으로 인해 견조한 월정액 고객 기반에도 불구하고 리니지1의 아이템 판매가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계절적 비수기인 영향도 컸다.

리니지의 매출액은 역대 최고 실적을 보인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25% 증가했다. 리니지2는 전분기 대비 11% 감소했으며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023억원 북미 65억원, 유럽 45억원, 일본 183억원, 대만 41억원, 그리고 로열티 119억원으로 나타났다.

제품별 매출은 리니지 510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558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원, 길드워 19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31억원이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2에 이어 엔씨소프트의 성장을 견인해 줄 차세대 MMO 신작 ‘리니지이터널’의 지스타 발표로 다시 한 번 지속 성장을 위한 토대를 더욱 확고히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810,000
    • +1.25%
    • 이더리움
    • 4,061,000
    • +2.24%
    • 비트코인 캐시
    • 481,400
    • +1.35%
    • 리플
    • 3,994
    • +5.35%
    • 솔라나
    • 252,600
    • +1.12%
    • 에이다
    • 1,139
    • +0.98%
    • 이오스
    • 932
    • +2.76%
    • 트론
    • 364
    • +2.82%
    • 스텔라루멘
    • 501
    • +4.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00
    • +0.27%
    • 체인링크
    • 26,870
    • +1.21%
    • 샌드박스
    • 543
    • +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