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 타이 전문점 STCO가 지난 11일~1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취업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의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복장 컨설팅을 진행해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양일간 진행된 이번 컨설팅 행사장에는 구직자 300명 이상이 방문해 면접 의상에 대한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남성복 전문 스타일 컨설턴트의 1:1 컨설팅 형식으로 구직자 개개인의 체형과 스타일, 피부색 등을 고려해 취업 희망 직종에 따른 슈트 선택 방법, 셔츠 타이 연출 방법 등을 설명했으며, 직접 면접 복장을 착용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STCO의 마케팅팀 허인영 과장은 “참여한 구직자들의 많은 수가 슈트를 처음 착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넥타이를 매는 방법, 본인의 사이즈에 맞는 슈트, 셔츠 선택 방법 등 기본적인 슈트 스타일링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며 “향후 처음으로 슈트를 접하는 분들을 위한 팁을 STCO 홈페이지 등을 통해 더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체험관은 STCO가 하반기 취업 시즌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 “20대 일할 권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였으며 컨설팅에 참여한 선착순 300여명의 구직자에게는 특별 제작한 ‘성공 취업 슈트’ 1벌씩을 무료로 증정하였다.
또한 이번 취업박람회에 단체 참가한 13개 대학교 및 전국 10여개 학교의 근로 장학생 등 총 1,000여명에게도 슈트를 증정하였다.
STCO의 “20대 그 일할 권리” 캠페인은 11월 말까지 계속되며, 구직자들은 SBS두시탈출 컬투쇼, 인쿠르트 프로필 등록 이벤트, 잡코리아 이력서 사진관 등을 통해서 슈트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