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2세대(2G) 이동통신 서비스 종료를 위해 2G 가입자의 집전화 선을 일부러 끊은 뒤, 해당 가입자를 찾아가 3세대(3G) 서비스로 전환하라고 권유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가 부산과 경기도 지역의 2G 가입자에게 3G 전환을 종용하기위해 일부러 집 전화선을 끊었으며, 해당 지사에서 이러한 지시가 담긴 녹취록도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KT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했다. 하지만 방송통신위원회는 KT의 2G 서비스 종료와 관련한 민원을 지속적으로 주시하는 차원에서 이번 의혹의 진상을 알아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최근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이런 논란이 있다는 것을 인지한 상태"라며 "이전부터 KT의 2G 종료 준비 과정을 지켜봐 왔듯이 이번 논란에 대해서도 알아볼 방침"이라고 말했다.
KT 측은 "자체 조사를 시행한 결과 해당 지역에서 전화선을 수리하러 간 직원과 가입자 사이에 그런 논쟁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담당 지사에서 일부러 전화선을 끊으라는 지시가 오간 적이 없고 실제로 전화선에 장애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KT는 다음 주 2G 서비스 종료를 방통위에 신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