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아이디어는 ‘수저가 떴다 - 바닥닿지 않는 위생수저’제품의 아동용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문옥 키친아이디어 사장은 “소비자들이 위생적이다는 평가로 호응을 얻었다"며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이번엔 아동용도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 제품 3종은 디자인에 따라 기본형, 로고&스마일, 발자국이 있다.
‘수저가 떳다’ 위생수저는 수저 중간에 굴곡을 둬 끝부분이 공중에 떠서 바닥에 닿지 않도록 설계돼 식탁 위의 각종 이물질 및 세균이 부착되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이다. 특히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기념품으로 선정돼 그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키친아이디어는 성인용 수저 고급형 3종도 추가로 출시했고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높였다. 또 2인용 선물세트, 5인용 패밀리세트, 10인용 세트를 별도로 구성하여 각종 행사나 기념일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조영준 G마켓 주방용품 담당 MD 과장은 “최근 항균 등을 강조하는 주방용품 흐름상 독특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위생수저에 대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위생수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키친아이디어는 G마켓과 공동으로 이달 말까지 위생수저 출시기념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하며, 이 행사 수익금의 일부를 식탁문화개선 캠페인에 투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