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미래 금융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스마트 하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달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구성된 국내외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스마트 금융부문’과 ‘스마트 앱(App)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스마트 금융부문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새로운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아이디어 응모받는다. 스마트 App부문은 실생활에 유용한 App을 개발하거나 스마트기기 App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컨텐츠를 제안하는 부문이다.
결과 발표는 내년 1월 5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수상자 15팀에게는 모두 7200만원의 상금 외에도 2012년 상반기 하나은행 인턴 기회 제공 및 취업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응모 방법 및 심사 기준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www.hanafn.com/smarthana)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 11월11일을부터 ‘하나’라는 이름의 가치를 되새기며 ‘이웃과 고객과 동료와 나눔과 배려를 통해 하나되기’라는 취지로 ‘1111 모두 하나 데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모전도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