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PB제품, 아시아 최초 친환경 디자인 대상

입력 2011-11-17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PLMA가 주최한 PL 바이어 디자인 어워드(PL Buyer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자사 PB 상품인 ‘스마트 에코 티슈’로 친환경(Eco-friendly)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PL 바이어 디자인 어워드는 자체브랜드 상품(PB) 제조업체 협회인 PLMA가 주최하는 세계 PB 상품 박람회의 주요 행사. 각 사의 PB 상품 디자인 출품작에 대해 디자인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식품, 비식품 등 총 14개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PB상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스마트 에코 티슈는 상품 패키지 인쇄 시 생분해도가 높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고, 패키지 디자인도 멸종 위기 동물인 북극곰, 여우, 펭귄 이미지를 삽입해 환경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친환경적 내용을 강조한 상품이다.

또 기존 티슈보다 5cm 정도 크기를 축소해 펄프 사용량을 절감해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양을 줄임으로써 환경적인 부분을 강조했다.

롯데마트 PB 상품의 친환경 디자인 대상 수상은 아시아 유통업체로는 최초로, 국내 유통업체 PB 상품의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김영균 롯데마트 PB 개발부문장은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요인 중 디자인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PB 상품도 디자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에는 품질, 가격과 함께 디자인 측면에서도 상품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5:0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078,000
    • -1.38%
    • 이더리움
    • 2,796,000
    • +1.38%
    • 비트코인 캐시
    • 484,500
    • -2.93%
    • 리플
    • 3,406
    • +3.37%
    • 솔라나
    • 184,300
    • +1.1%
    • 에이다
    • 1,056
    • -0.56%
    • 이오스
    • 741
    • +1.09%
    • 트론
    • 333
    • +0.6%
    • 스텔라루멘
    • 406
    • +4.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590
    • +2.31%
    • 체인링크
    • 19,680
    • +1.65%
    • 샌드박스
    • 410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