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싫어하는 보험설계사는

입력 2011-11-18 14: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필요할 때만 찾는' 설계사 1위 올라… 허풍·과장·경제적 손실주는 사람도

고객이 가장 싫어하는 보험설계사 1위는 바로 계약 목적으로 필요할 때만 찾는 설계사로 나타났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생명이 최근 서울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남대문시장, 장지동 G쇼핑몰 앞, 가락시장, 잠실 롯데월드 앞에서 200여명을 대상으로 가장 꺼리는 보험설계사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한 결과, '필요할 때만 찾는 보험설계사'가 전체 응답의 30%로 가장 많았다.

이어 ‘부정확한 정보로 가입을 강요하는 보험설계사’(17.5%), ‘허풍과 과장이 심한 보험설계사’(15%), ‘경제적 손실을 주는 보험설계사’ 그리고 ‘연락없이 금방 그만두는 보험설계사'’(12.5%) 순이었다.

특히 응답자의 73%는 ‘현재 만족하는 보험설계사를 만나고 있나’라는 질문에 ‘아니요’라고 답해 보험 영업 성공에 고객과의 인간적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줬다.

반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설계사로는 ‘고객을 위하는 양심있는 보험설계사(24%)’로 나타났다.

또 ‘성실하게 자주 찾아주는 보험설계사’(21%), ‘친절하고 믿음을 주는 보험설계사’(18%), ‘경제적 도움을 주는 보험설계사’(12%)가 뒤를 이었다.

동양생명 측은 “최근 다양하고 어려운 금융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지만 결국 고객들은 돈이 아닌 사람에 기반을 둔 진실성이 있는 보험설계사를 만나고 싶어한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일깨워준 조사 결과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대출, 진짜 돼요?" 당국 정책 혼선에 차주도 은행도 '쭈뼛'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미국 CPI 놓고 엇갈린 해석에 ‘널뛰기 장세’
  • 북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발 발사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09:3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817,000
    • -0.22%
    • 이더리움
    • 3,178,000
    • -1.3%
    • 비트코인 캐시
    • 456,000
    • +2.63%
    • 리플
    • 721
    • -1.37%
    • 솔라나
    • 179,600
    • -2.07%
    • 에이다
    • 477
    • +2.8%
    • 이오스
    • 668
    • +0.75%
    • 트론
    • 207
    • +0%
    • 스텔라루멘
    • 126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300
    • -1.39%
    • 체인링크
    • 14,110
    • -1.05%
    • 샌드박스
    • 345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