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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가격은 가솔린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240만~1495만원으로 모닝에 비해 150만~200만원 가량 비싸다.
최고출력 78마력, 최대토크 9.6kg·m의 성능을 내는 1.0리터 카파 엔진을 탑재했다. 연비(자동변속기 기준)는 17.0km/ℓ다.
레이는 경차이지만 박스형 디자인과 실내의 다양한 시트 배치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앞문과 뒷문 사이에 기둥이 없는 차체구조와 2열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 편리한 승하차와 다양한 물품 적재가 가능하다.
안전 및 편의사양은 프라이드와 같은 소형차 수준을 확보했다.
차체 자세의 안전성과 조향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해주는 VSM(차세대 VDC)을 비롯 HAC(경사로 밀림방지장치), 6개 에어백, 2열 3점식 시트벨트 등 안정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버튼시동 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 휠, 슈퍼비전 클러스터, 대용량 루프 콘솔 등 편의사양도 제공한다.
특히 2열 열선시트 및 2열 에어컨덕트, 면발광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 운전석 전동식 허리 지지대 등은 동급에 처음 탑재했다.
기아차는 신차 레이를 소형차급의 다목적 차량인 '미니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이라고 정의하고 새로운 시장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