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스러운 ‘아우터’의 대명사, 더플코트가 화려하게 돌아왔다”
SK플래닛 11번가는 지난 1~22일 사이 남성 아우터(outer, 겉에 입는 옷) 분야 판매추이를 집계한 결과 ‘더플코트’가 매출 1위(판매 건수 기준)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아우터’ 분야에서 ‘더플코트’가 점퍼와 재킷 등을 재치고 가장 잘 팔리는 남성 겨울 패션 아이템에 선정됐다. 실제 ‘더플코트’는 올해 전년동기 매출이 220%나 오를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요즘 ‘더플코트’는 소뿔 모양의 큰 단추 대신 심플한 원 단추로 바꿔 단 점이 눈에 띈다. 질 좋은 모직 소재에 색감도 한층 고급스러워 졌다.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각종 결혼식 및 시상식, 화보 등에서 더플코트를 세련되게 매치해 입은 모습이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된 점도 인기에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11번가 측은 “1990년대 중고생들이 교복 위에 즐겨 걸쳤던 ‘더플코트’는 친숙함 외에도 어느 옷과도 어울리는 실용성을 강점으로 사랑 받아 왔다”면서 “그러나 패딩 점퍼 등에 밀려 고전하다가 최근 들어 ‘댄디’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입고 재조명받는 중”이라고 전했다.
중고생 사이에 인기인 ‘패딩 점퍼’는 2위에 올라 지난해 명성을 잇고 있다. 이어 ‘후드 집업티’, ‘야상 자켓’, ‘가죽 자켓’ 등은 남성 아우터 분야 판매 3~5위를 차지했다.
한편 11번가는 ‘아우터 사고 패션 반값’ 이벤트를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갑작스레 쌀쌀해진 요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아우터’를 구매하면 모든 패션 상품 한가지를 반값에 마련할 수 있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