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글로벌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글로벌 경영대상은 한국 산업계의 국제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상으로 2003년도에 제정됐다.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센터를 설립하여 선진 금융시스템을 정착시켰으며, 올해부터는 ‘SCALE(Service Capability Level)’이라는 서비스 품질관리 기법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수상이유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