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네이버 툴바는 웹 서핑 시 궁금한 내용을 바로 찾아보고 기록하고 싶은 정보는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방문한 사이트를 간편하게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등 편리한 기능을 접목시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추가된 메모 기능은 툴바에 새롭게 생성된 기능 버튼을 클릭해 메모를 하거나, 웹 페이지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선택한 뒤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네이버 메모하기’를 클릭하면 선택한 메모를 바로 작성할 수 있다. 작성된 메모는 네이버 툴바 뿐 아니라 네이버me, 네이버 메모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이 복잡했던 기존 북마크 기능을 개선해 이용자는 북마크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자주 가는 사이트는 별도로 설정해 더욱 빠르고 쉽게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네이버 툴바는 공유기능이 강화돼 방문 중인 웹 사이트를 미투데이 친구들에게 보낼 수 있는 ‘미투보내기’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URL을 친구들에게 문자와 메일로 보낼 수 있는 ‘보내기’ 기능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네이버me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me’ 버튼을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이용자들의 인터넷 생활을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정현주 PWE서비스실장은 “웹 서핑 도구로써 사용자가 더욱 쉽게 인터넷을 즐기도록 개선하는데 집중하했으며 향후 외부 서비스 연동 강화 등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