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연예인이 선호하는 고가 브랜드는 에르메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자사 명품관을 이용한 연예인 508명의 구매 내역을 분석한 결과 에르메스가 전체 매출의 4.2%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위였던 샤넬이 4.0%로 2위로 내려섰고 루이뷔통(3.8%)과 브루넬로쿠치넬리(3.3%), 발망(3.1%)이 그 뒤를 이었다.
부문별로는 잡화에서 에르메스(16.5%)가 1위를 차지했고, 샤넬 15.8%, 루이뷔통 9.4%, 펜디 7.7%, 고야드 5.6% 순이었다.
여성의류는 브루넬로쿠치넬리와 발망이 각각 10%와 9.4%의 점유율로 지난해에 이어 1ㆍ2위를 차지했고 발렌시아가(6.6%)와 돌체앤가바나(5.0%)가 새로 순위에 들었다.
갤러리아 측은 잡화에서는 상위 5개 브랜드가 해당 분야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이른바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고 분석했으며 여성의류는 유행에 따라 선호가 자주 변해 상위권의 점유율이 낮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명품관 조정우 팀장은 "2007년부터 연예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선호하는 브랜드에는 큰 변화가 없고 충성도 역시 높은 편"이라며 "그러나 유행에 민감한 의류만은 특정 상표를 선호하기보다는 시기별 트렌드에 잘 맞는 물품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