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인트라넷 서비스인 '그룹웨어'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발행하고 국세청 전송까지 가능한 서비스가 등장했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카페24 그룹웨어 아우토반'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리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그룹웨어-전자세금계산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카페24 그룹웨어를 사용하는 일반 사업자 또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별도의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그룹웨어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세액 자동계산 △이메일 발송·수신 확인 △거래처·품목 관리 △국세청 전송 등 전자세금계산서의 모든 기능들이 연동돼 있다.
특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반드시 필요한 공인인증서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등록·확인할 수 있다.
또 매출세금계산서, 매입세금계산서, 매출계산서 등 문서들을 종류별로 등록할 수 있으며 권한 설정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카페24 그룹웨어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카페24 전자세금계산서 페이지(biz.cafe24.com/etax/)에서 부여 받은 인증키를 그룹웨어 관리자 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별도의 대행 서비스 업체나 사이트 접속 없이도 편리하고 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련 업무의 효율성 및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