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 지면 야외 활동과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먹는 것에 비해 소비하는 에너지가 축적돼 고스란히 살로 가게 된다. 그래서 자칫 방심하면 금방 군살이 늘어나는 시기가 바로 겨울.
적게 먹고 운동량을 늘리면 살은 빠지기 마련이지만 겨울철에는 활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저칼로리 제품으로 배고프지 않게 먹으면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체중조절용 식품은 1회 섭취 시 열량이 200kcal에서 400kcal가 되야 하며 비타민 A, B1, B2, B6, C, E, 나이아신, 엽산 등은 1일 섭취 권장량의 25% 이상, 단백질 칼슘, 철, 아연은 1일 섭취 권장량의 10% 이상이 되야 한다.
이에 삼양사의 뷰티와 다이어트를 통합하는 신개념 브랜드인‘큐원 BDlab’은 체계적인 식품 다이어트를 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BDlab 1주일 프로그램’은 ‘몸이 가볍게 채워지는 곡물시리얼’, ‘속이 든든한 곡물쉐이크믹스’, ‘속이 든든한 녹차쉐이크믹스’, ‘입이 즐거운 과일바’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시리얼, 바, 쉐이크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돼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할 수 있다.
1주일동안 하루에 두 끼를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체중조절용 식품으로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영양섭취실태를 바탕으로 설계했다. 균형있는 영양소 배분을 통해 끼니를 거르지 않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 포함된 HCA에 의해 지방의 합성을 저해되어 탄수화물로 부터 만들어지는 구연산이 증가하면 포도당이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간에 저장되게 된다. 따라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섭취하면 간의 당질이 늘고, 식욕을 억제하는 정보가 뇌에 전달되어 식욕이 억제되는 것.
동서식품의‘포스트 라이트업’은 일반 제품 대비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구성돼 체중조절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이 간편하게 애용할 수 있다.
쫄깃하고 바삭 해서 우유와 함께 먹었을 때 고소한 맛이 일품인 ‘포스트 라이트업’은 밀가루가 아닌‘통 쌀’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포만감을 증가시켜주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도 첨가했다.
특히 ‘스페셜K’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확 낮춰 한 끼(40g) 당 열량이 152칼로리(kcal)에 지방은 0.2g에 불과하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강화해 단백질,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을 골고루 함유했다. 또한 쌀을 사용해 고소한 식감으로 먹는 즐거움과 함께 공복감을 해소해 몸매 관리에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