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비용 부담 덜어주기 위해 인테리어 선택 사양으로 피자전문 프랜차이즈 강정구의 피자생각이 창업비용을 줄이기 위해 인테리어 부분을 창업자가 선택하도록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강정구의피자생각은 잡곡피자 전문 프랜차이즈로 18인치 대형 피자를 국내 처음으로 메뉴화 시켜 전국 대박 아이템으로 끌어올린 업체다.
체계적인 창업 교육 시스템으로 초보자 누구라도 창업을 하는데 전혀 문제 없도록 조리 및 판매 모든 과정을 교육해주고 마케팅 방법, 손님과의 유대 관계형성. 매장 관리 등 세세하게 집중적으로 교육 시켜준다.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로 유명한 이 회사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10년 이상 강정구의피자생각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의 비중이 높다. 여기에는 피자 재료에 대한 공급가격이 높지 않아 수익률이 높다는 것도 한몫하고 있다.
강정구의피자생각 관계자는 “개인 창업은 정보 미흡, 신메뉴 개발 , 마케팅 방법, 메뉴의 다양성 등등에서 프랜차이즈들과의 경쟁이 힘들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때는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신 메뉴 개발 여부, 회사 운영 연혁, 전국 50여개 이상의 가맹점 개설 경험 유무, 본사의 상생 마인드, 본사의 폭리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전국 60여개의 지점을 운영 중인 강정구의피자생각은 내년에는 전국 100개 돌파를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