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 임직원 봉사단인 KRA Angels는 오는 14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행사에는 장태평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해 경기도 광명시 저소득 가정에 6500장의 연탄을 전달할 예정. KRA Angels는 매년 겨울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석탄연료를 사용하는 빈곤계층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도 경기도 광명시 기초생활수급 가정을 포함 전국 300여 세대에 총 17만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KRA 야간 재활교육센타 개소식
한국마사회는 오는 15일 고양시 식사동에 위치한 ‘기쁨터’에서 야간재활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날 한국마사회 장태평 회장과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운영지원금 및 ‘야간재활교육센타’ 현판식이 진행된다. 마사회는 지난달 경기도내 장애인 주간 보호센터 6개 시설을 선정했고 오는 15일 지적 장애 아동, 청소년의 야간보호 및 재활치료를 위한 총 4억 원의 운영지원금을 경기도장애인주·단기보호시설협회장에게 전달한다. 특히 장애아동을 위한 야간보호는 정부의 지원이 거의 전무한 사각지대 사업으로 장애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소식은 오전 11시에 시작할 예정이다. 02-509-1297.
‘슈퍼땅콩’ 김혜선 기수 1개월 만에 우승기록 징크스 탈출
조경호 기수 96승…다승왕 문세영 추격
다승 2위를 달리고 있는 서울경마공원의 조경호 기수가 지난 주말 4승을 몰아치며 시즌 막판 좋은 성적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조경호 기수는 지난 주말 15개 경주에 출전해 4승과 함께 복승률 33.3% 기록하며 고른 성적을 거뒀다. 조경호 기수는 올해 96승을 기록해 105승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문세영 기수를 9승차로 추격에 나서고 있다. 문세영 기수 역시 지난주말 3승을 쓸어 담으며 올 시즌을 2주 남겨놓고 다승순위에 변동이 있을지 경마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68승으로 다승랭킹 3위를 달리고 있는 조인권 기수역시 지난 주말 4승을 몰아치며 다승 3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그랑프리 2연패 ‘동반의강자’ 일반경주서 우승
2011년 그랑프리 출전을 포기했던 동반의강자(미국, 6세)가 지난 3일 혼1 2000M로 펼쳐진 11경주에서 출전마중 가장 높은 61kg 부담중량에도 폭발적인 뒷심을 보여주며 2위를 3마신차로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61kg의 높은 부담중량에도 불구하고 인기마로 평가받았던 ‘동반의강자’는 2개월간의 공백부담감으로 늦은 출발을 보였지만, 3코너를 돌면서 선두권에 진입, 결승선 전방 800m를 남겨놓고 폭발적인 뒷심을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했다. 서울경마공원 최강의 외산마로 평가받았지만, KRA컵 클래식 대회에서 신예 에이스갤러퍼에 밀려 5위에 그치는 부진과 컨디션 난조로 ‘그랑프리’출전을 포기함으로써 경기력 저하가 시작된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낳기도 했다.
제30회 그랑프리 경주(GI)기념 고객사은 행사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이중호)은 제30회 그랑프리(GI) 경주를 기념하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그랑프리기념 고객사은대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사은행사는 그랑프리가 열리는 11일에 맞춰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마공원 입장시 즉석복권식 경품권을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총 4500명의 고객에게 서울경마공원 바로마켓은 물론 전국 재래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구매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품당첨 시 서울경마공원 중문 팔각정 옆 경품부스에서 교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