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보카통은 지난 7월 출시된 영어 문법 학습기 ‘웅진그래머통(grammar tong, 문법통)’에 이어 두 번째 출시된 웅진씽크빅의 영어학습기로 문법에 앞서 선행되는 어휘학습방법을 담고 있다.
보카통은 단순히 단어 암기용에 그쳤던 기존 영어학습기와는 달리,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진과 공동 개발해 특허 출원한 어휘암기학습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원어민의 발음과 연상 이미지, 어원 분석 등 단계학습법을 통해 영어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4.3인치의 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에 약 15만 개의 영어단어가 수록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웅진보카통은 학습-연상-반복-테스트 등 총 9단계의 학습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학습단계에서는 단어와 함께 이미지가 제공된다
각 단어마다 표준발음, 일상생활에서 쓰는 발음, 초급 레벨을 대비한 남녀 어린이 발음의 4가지 버전이 있다.
레벨을 측정해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하는 레벨학습부터 초중고 교과어휘, 토플·토익·공무원 시험 등에 출제되는 수험영어, 중국어, 일본어도 학습할 수 있다.
웅진보카통은 안드로이드 2.3을 기반으로 한 와이파이(Wi-Fi)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온라인강의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을 통한 영어학습도 가능하다.
웅진보카통의 가격은 37만60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제시된 영어단어를 3초안에 풀어 승자를 가리는 ‘슈퍼히어로 도전하라’ 서바이벌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