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대표이사 이창석)는 세계 최초 소셜 브라우저 큐블릿(Cublet)을 오픈하고 서비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큐블릿은 세계 최초의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로 지인 검색, 지인 간의 관계를 검색하는 기능을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함께 제공하는 신 개념의 서비스다.
큐블릿은 친구, 지인의 위치 정보 및 생일과 기념일 등을 포함한 현재 상태, 커뮤니케이션과 활동으로 만들어지는 친밀도 등 여러 정보에 따라 큐브(친구/지인)가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변동한다.
또한 사용자의 인맥 관계도를 3D 큐브 형태로 보여주고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한 확대, 축소 및 회전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자유로운 인맥 탐색 기능을 통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인스프리트의 서비스 사업총괄 김종우 본부장은 “큐블릿은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라는 새로운 영역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생동감 있는 인맥 확장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 함으로서 사용자의 감성에 접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프리트는 서비스 런칭을 맞아 큐블릿 앱을 내려 받고 실행시키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런칭 기념 경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 된 큐블릿 서비스의 동영상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NMI-aluxuv8)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