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제버거가 미국에 진출했다.
크라제인터내셔날은 메릴랜드 주 다운타운 베데스다(Downtown Bethesda)에 크라제버거 미국 1호점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크라제버거는 베데스다 1호점 이외에 10개점까지 이미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2014년 까지 미국에 크라제버거 100개 지점을 추가로 개설할 계획이다.
또 2012년까지 10개국(중국, 호주,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 100호점 이상 매장을 개설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것이 크라제버거의 목표다.
이번 크라제버거 미국 1호점에서는 한국에서 판매하는 인기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미국에서만 선보이는 메뉴로는 곡물과 야채로 만든 패티를 사용해 맛이 담백하고 깔끔한 클래식베지(Classic Veggie) 버거가 있다.
클래식베지는 칼로리를 낮췄을 뿐 아니라,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어 웰빙을 추구하는 여성과 베지테리언들을 공략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칠면조 고기로 맛을 낸 터키패티 그리고 고구마 튀김, 허브 튀김, 아스파라거스는 미국에서만 판매한다.
민병식 크라제인터내셔날 사장은 “오랜 준비와 철저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버거의 본고장에서 현지인들을 공략할 계획이다”며“한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처럼, 건강을 생각하는 크라제버거의 차별화된 맛과 영양으로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나아가 크라제버거를 통해 새로운 버거 문화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