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 인근이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하남 푸르지오 시티’, 답십리공원과 배봉산 근린공원 등 대규모 공원이 인접한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청약 당시 관심을 받았다.
이는 눈높이가 높아진 수요자들이 삶의 질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서울숲과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강변 건영’ 전용면적 84㎡는 6억~7억2000만원선으로 주변에 위치한 같은 면적 아파트와 비교해 1억원 정도 시세 차이를 보이고 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를 평가하는데 있어 공원 조망은 큰 가치 척도이며, 삶의 질이 높아질수록 조망권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 대우건설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 = 대우건설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 183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담근린공원, 청담도로공원(한강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6층~지상20층 1개동, 전용면적 기준 25~29㎡ 소형으로 구성된다. 청담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입지해 초역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두산중공업 ‘청계천 두산위브더제니스’ =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두산중공업이 시공하는 ‘청계천 두산위브더제니스’ 주상복합 아파트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동대문 디자인플라자(공사중)와도 가까워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6층~지상38층 총 2개동 규모이고 전용면적 기준 92~273㎡ 295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철 2·6호선 신당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된다.
◇ 대우건설 ‘한강신도시 푸르지오’ = 대우건설은 김포한강신도시 Aa-10블록에 ‘한강신도시 푸르지오’를 분양중이다. 지하2층 지상15~21층 11개동, 전용면적 59㎡ 규모로 총 812가구다. 한강신도시 동측 초입부에 위치해 시내진출입이 편리하고 서측과 대비해서 기반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 동쪽으로는 모담산이 위치해 자연녹지 조망이 가능하고 인근에는 조류생태공원이 조성된다.
◇ KCC건설 ‘소사뉴타운 KCC 스위첸’ = KCC건설이 경기 부천시 소사본3동에 분양 중이며 복사골공원(예정)·소새울공원·소안공원(예정) 등 삼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널찍한 동간 거리 구축으로 일조권 및 프라이버시 보장은 물론 동과 동 사이에 조성된 중앙광장 조망을 극대화했다. 지하2층 지상13~15층 4개동에 총 226가구로 구성됐다.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 =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업무지구에 분양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는 도보로 10분 거리에 송도의 오아시스 역할을 하는 센트럴파크가 위치한다. 이곳은 수상택시가 다니는 호수가 있어, 이국적인 정취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는 지하2층, 지상24~33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59~101㎡ 736가구로 구성됐다.
◇동부건설 ‘계양 센트레빌 2차’ = 동부건설은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 ‘계양 센트레빌 2차’를 분양 중이다. 인근에 내년 상반기 완전 개통되는 경인 아라뱃길의 친수공간인 두리 생태공원이 위치해 있다. 전용면적 84~145㎡ 규모이며 총 71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1차와 합할 경우 1425가구의 대단지가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