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이 100일만에 매출 152% 뛴 비결은?

입력 2012-01-03 17: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너시스BBQ는 작년 9월 5일부터 100일간 실시한 'G-volution' 캠페인에 참여한 가맹점 중 우수점포를 선정해 3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너시스BBQ가 가맹점 매출증대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 실시한 ‘G-volution’ 캠페인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9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36개 가맹점을 상대로 ‘BBQ G-volution’캠페인을 실시한 결과 평군 41.5%의 매출 증대 효과를 봤다고 3일 밝혔다.

G-volution은 가맹점주에게 외식사업가로서의 사업·서비스 마인드를 심어주고 이를 통해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향상과 매출 증대를 이끌기 위한 운동이다. 시행 기간 동안 BBQ본사 직원들은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방문, 점포의 위생 및 경영 현황을 점검하는 등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을 지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36개 가맹점의 이기간 평균 매출 신장률은 41.3%. 특히 분당 정자점의 경우 152.2%가 늘어 최고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순복 분당정자점 점주는 “G-volution을 통해 신규고객은 물론 발길을 끊었던 고객들도 2~3일에 한번씩 매장을 찾을 정도로 단골 유치에 큰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전에는 그저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꾸준히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제너시스BBQ는 BBQ분당정자점을 포함한 5곳을 우수점포로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갖고 총 75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캠페인에 참여한 가맹점이 상당한 매출 신장 효과를 거둔 만큼, 1800개점 모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성공사례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G-volution 운동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16,000
    • -0.91%
    • 이더리움
    • 4,729,000
    • +3.01%
    • 비트코인 캐시
    • 710,500
    • +5.26%
    • 리플
    • 2,057
    • +0.93%
    • 솔라나
    • 355,800
    • +0.45%
    • 에이다
    • 1,484
    • +11.41%
    • 이오스
    • 1,069
    • +8.75%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700
    • +67.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350
    • +4.96%
    • 체인링크
    • 24,240
    • +12.85%
    • 샌드박스
    • 581
    • +17.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