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AA)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공사는 지난해보다 0.5점이 상승한 93.1점을 획득해 7년 연속 고객만족도가 상승하는 등 공공기관 서비스관리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가스안전공사는 ‘신뢰경영, 기술경영, 소통경영, 미래경영’을 4대 경영방침으로 삼고 검사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고객만족경영을 뿌리내리기 위해 고객만족경영 추진체계 및 조직을 정립해왔다.
또한 IT 기반 사이버지사를 설립해 고객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혁신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고객 불편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