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광고 플랫폼, 스마트TV로 확대

입력 2012-01-08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는 글로벌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Samsung AdHub)'를 통한 스마트TV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 시작한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TV까지 확대했다.

'삼성 애드허브'는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광고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광고 플랫폼이다.

삼성 스마트TV의 메인화면인 '스마트 허브(Smart Hub)'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선택하면 동영상 광고나 광고주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스마트 TV 사용자는 관심 있는 광고상품에 대해 여러 형태로 손쉽게 부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광고주들은 스마트 TV를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

스마트TV의 광고는 고화질, 3D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차별화된 광고가 가능하므로 다른 광고와는 달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광고 형태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광고를 한국과 미국에서 우선 시작해 점차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는 올 해 상반기부터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안에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향후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박동욱 상무는 "'삼성 애드허브'를 통해 광고주,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소비자 모두가 윈-윈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세계 1위인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의 광고 효과가 커 많은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애드허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www.samsungadhub.com)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06,000
    • -0.69%
    • 이더리움
    • 4,067,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500,000
    • -1.57%
    • 리플
    • 4,110
    • -1.91%
    • 솔라나
    • 286,800
    • -2.22%
    • 에이다
    • 1,165
    • -1.85%
    • 이오스
    • 959
    • -2.84%
    • 트론
    • 364
    • +1.96%
    • 스텔라루멘
    • 520
    • -1.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50
    • +0.34%
    • 체인링크
    • 28,540
    • -0.28%
    • 샌드박스
    • 594
    • -1.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