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7일부로 액상발표유 2종과 하루우유 등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이스400’은 이번 디자인 변경을 통해 12가지 영양소가 제품에 녹아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2000년 3월 출시해 ㎖당 5억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시킨 ‘야쿠르트400’은 브랜드 로고를 모던하게 개선했다.
우유 속 산소를 최대한 제거해 갓 짜낸 듯한 신선함을 강조한 브랜드로 연간 10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하루우유는 자연지향적 이미지를 강조했다.
박상현 한국야쿠르트 디자인팀장은 “브랜드명에 대한 가독성을 높이고 제품이 가진 기능적 특성을 보다 명쾌하게 나타내기 위해 디자인 새단장을 마쳤다”며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