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입력 2012-01-19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비알코리아는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소비자는 CCM 인증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피해발생의 감소 및 피해발생시 명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비알코리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중심의 윤리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매일 고객의 소리 (VOC: Voice of Customer)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담현황을 확인하고, ‘점포사전검수제도’, ‘점포자율처리제’ 운영으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및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고 경영자가 윤리경영조직을 구성하는 등 소비자 중심 윤리 경영에 대한 높은 의지를 보인 것 또한 CCM 인증 획득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다.

비알코리아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획득해 향후 2년간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한다. 더불어 사업장 또는 다양한 홍보물에 인증 마크 사용 권한을 부여 받는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으로 비알코리아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앞으로도 고객만족향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582,000
    • -1.83%
    • 이더리움
    • 4,596,000
    • -0.95%
    • 비트코인 캐시
    • 685,500
    • -6.16%
    • 리플
    • 1,902
    • -11%
    • 솔라나
    • 341,000
    • -3.73%
    • 에이다
    • 1,379
    • -8.13%
    • 이오스
    • 1,140
    • +6.44%
    • 트론
    • 285
    • -4.04%
    • 스텔라루멘
    • 737
    • +2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200
    • -6.57%
    • 체인링크
    • 22,970
    • -2.55%
    • 샌드박스
    • 829
    • +50.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