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아동 신학기 가방 역시 인체공학적 설계로 가볍고 착용감이 간편한 디자인들이 주를 이루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박재현 헤드 의류용품기획팀 과장은 “2012년 헤드의 신학기 가방 ‘H-Bag’에 사용된 H-몰드 기법은 아이의 어깨선, 허리선을 따라 등판과 바닥을 일체형으로 설계한 H-몰드를 사용해 가볍고 편한 착용감이 특징”이라며 “많이 걷고, 뛰고,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의 활동 패턴과 엄마의 의견을 수렴해 제작한 헤드 H-Bag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인 자동차를 활용한 디자인까지 갖춰, 엄마와 아이들의 머스트 해브 아동 가방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수납 공간을 넓힌 것도 특징이다. 가방의 전면과 양측 포켓 및 내부 포켓을 적용해 다양한 학용품을 목적에 맞게 수납할 수 있다. 가방 내부 밑판을 넓게 구성해 내용물이 밑으로 쳐지지 않으며 쉽게 물건을 꺼낼 수 있도록 했다.
U자형 어깨끈은 많이 뛰어도 가방이 흘러내리지 않으며, 어깨 끈 조절 부분이 풀리지 않도록 잠금 기능을 강화해 안정성을 높였다.
여아용으로 마련된 헤드 ‘L-Bag’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에 커다란 리본과 레이스 장식, 반짝거리는 큐빅 장식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탈 부착 가능한 전면 포켓은 크로스 백으로 활용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헤드 H-Bag은 블루와 블랙 컬러 두 종류로 출시되며 백팩은 11만9000원, 신발주머니는 3만5000원이다. 헤드 ‘L-Bag’가격은 10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