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의류업체 베네통이 2억7660만유로(약 4070억원)을 들여 유통 주식을 거둬들인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베테통은 최근 시장 경쟁력 약화와 판매 부진으로 상장 폐지를 선언한 바 있다.
베네통의 주식 67%를 보유한 가족 소유 지주회사 에디치오네홀딩스는 지난 1일 저녁 이탈리아 증권거래소에 제출한 공시를 통해 유통 주식을 주당 4.6유로에 공개 매수하겠다고 밝혔다.
이같은 발표로 2일 밀라노 증시에서 베네통의 주가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7% 폭등한 주당 4.73유로를 기록했다.
데디치오네홀딩스는 “상장 폐지를 통해 베네통의 경영이 중장기적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달라진 경쟁 환경에서 비롯된 도전들에 맞서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색깔의 왕국’으로 불리며 전 세계 120개국에서 중저가 의류시장을 지배해왔던 베네통은 스페인 의류 업체 자라·버쉬카·인디텍스·스웨덴의 저가 의류 브랜드 H&M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최근 몇년 사이에 수익이 급락했다.
시슬리와 플레이라이프 등의 브랜드를 거느린 베네통의 시가 총액은 지난 2000년 42억유로에서 현재 7억유로 규모로 줄었다.
최근 10년 사이에 베네통의 매출은 2% 증가에 그친 반면 H&M은 4배, 인디텍스는 6배나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