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사단법인 한국음원제작협회(이하 음제협)와 소리바다가 공동으로 제작한 두 번째 애플리케이션 ‘트로트 명곡 120’ 서비스를 지난 2일부터 시작했다.
지난 1월 첫 번째 공동제작한 애플리케이션 ‘OLD K-POP’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음악카테고리 무료앱 1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둬 그 두 번째인 ‘트로트 명곡 120’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폰 버전만 출시되어 안드로이드폰 유저에게 아쉬움을 주었던 ‘OLD K-POP’과는 달리 ‘트로트 명곡 120’은 지난 2일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버전에 이어 아이폰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이며 일정 기간 동안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에는 세대를 아울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진의 ‘땡벌’에서 애절함이 흐르는 태진아의 ‘사모곡’까지 신명나는 명품 트로트 120곡이 담겨져 있다. 이외에도 김도향 김수희 김양 나훈아 남진 설운도 송대관 윤수일 주현미 현숙 현철 혜은이 등 대한민국 최고 트로트 가수 50명의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난번 첫번째로 출시한 ‘OLD K-POP’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두번째로 출시한 트로트 명곡 120’ 앱도 보다 넓은 사용자층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