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하락… 타 방송사는 '반사이익'

입력 2012-02-06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MBC)

총파업 여파로 MBC 주말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이 크게 하락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4일 스페셜 편을 방송한 '무한도전'과 '우리 결혼했어요'는 전국 기준 10.2%, 5.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파업 전인 지난주보다 각각 9.3%포인트, 5.1%포인트 하락한 수치로 거의 반토막 수준이다.

'세바퀴'는 정상 방송됐지만 시청률은 16.2%에서 12.7%로 떨어졌다.

반면 타사의 경쟁 프로그램들은 시청률이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SBS '스타킹'과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의 시청률은 각각 12.5%, 14.2%로 전주보다 2.2%포인트, 0.6%포인트 올랐다. KBS 2TV '자유선언 토요일-불후의 명곡'도 11.6%로 0.5%포인트 상승했다.

MBC는 지난달 30일 돌입한 노조 총파업으로 정규 예능 및 시사교양 프로그램 제작에 차질을 빚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652,000
    • +0.76%
    • 이더리움
    • 3,115,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421,600
    • -0.26%
    • 리플
    • 788
    • +2.6%
    • 솔라나
    • 178,400
    • +0.56%
    • 에이다
    • 450
    • +0%
    • 이오스
    • 639
    • -0.62%
    • 트론
    • 202
    • +0.5%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00
    • +0.72%
    • 체인링크
    • 14,340
    • -0.42%
    • 샌드박스
    • 332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