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지난 1월 스마트폰 등을 통한 모바일 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4배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러한 증가세는 같은 기간 롯데닷컴 전체 매출이 23% 증가한 것과 크게 비교된다. 롯데닷컴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이 20만 명을 넘어서면서 모바일 쇼핑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 모바일 롯데닷컴의 매출비중은 2011년 1월 0.09%이었던 것이 지난 1월 2.65%까지 올라왔다. 롯데닷컴은 올해 말까지 모바일 비중이 5.2%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닷컴 측은 모바일 쇼핑 비중이 최근 크게 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스마트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2030세대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젊은 층이 편하게 모바일로 쇼핑을 할 수 있는 시간대인 밤 9시부터 새벽 6시 사이 매출이 집중되는 것 역시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손정원 롯데닷컴 신사업부문 매니저는 “아이폰, 갤럭시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가 급속도로 대중화되면서 이동 중에도 쉽게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 쇼핑이 강력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올해 온라인몰 시장의 최강자는 모바일 쇼핑을 얼마나 편하고 즐겁게 해줄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