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미국 스포츠 생중계 및 뉴스를 접할 수 있는 미국 최대의 인기 사이트인ESPN을 통해 '지아이조2'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에스피엔(ESPN)은 미국의 케이블 텔레비전 네트워크로 스포츠 방송과 이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송하는 24시간 방송사로 미국과 150개국의 1억 가정에 ESPN 인터내셔널을 통해 송출되는 전세계인들의 주목하는 채널이다.
특히 이번 트레일러의 크레딧은 가장 먼저 이병헌의 이름이 쓰여져 화제가 되고 있다. 트레일러의 가장 윗부분에는 ‘BYUNG-HUN LEE WITH BRUCE WILLIS AND DWAYNE JOHNSON’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중단 베너 광고에도 이병헌의 이름이 가장 먼저 쓰여져 있다.
'지아이조1'에서 코브라의 비밀 병기인 스톰쉐도우 역을 맡아 전세계인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킨 이병헌의 달라진 위상을 확인 할 수 있는 대목이다.
특히 지난 1편 개봉 시 한-미-일에서 진행된 영화의 프로모션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이병헌의 범아시아적 인기와 엄청난 흥행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지아이조2' 제작사인 파라마운트사는 이병헌에 대한 기대와 신뢰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아이조2'는 지난 1일 미국 프로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 경기 중계 광고에서 TV 광고 영상이 공개됐으며 하얀색 복면을 하고 표창을 던지는 스톰쉐도우 역 이병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프로미식축구 결승전을 뜻하는 슈퍼볼은 1억명 넘는 시청자가 동시에 지켜보는 인기 경기로 단일 경기로서 최대 규모의 스포츠 행사다. 영화사는 30초짜리 광고단가가 350만달러(약 40억원)에 이르는 황금 시간대에 영화 광고를 배치, 작품에 대한 기대치를 내비쳤다.
작년 영화 '트랜스포머2' '장화신은 고양이' '미션임파서블 2' 등이 대박을 터트리며 미국 배급사 중에 가장 큰 수익을 달성한 파라마운트사는 올해는 '지아이조2'를 가장 큰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전력을 다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아이조2'는 북미 기준으로 오는 6월29일 개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