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가 사상 최고의 매출을 달성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8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1년 연간 매출 667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55% 성장한 수치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81억원, 753억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해외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21% 성장한 3603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54%를 차지하는 수치로 네오위즈게임즈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같은 해외에서의 선전은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시장 지배력을 유지했기 때문이다. 자회사인 게임온을 통해 서비스 중인 ‘아바(A.V.A)’ 또한 일본에서 1인칭 슈팅(FPS)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 잡으면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국내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15% 증가한 307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주요 타이틀들이 견조한 실적을 나타낸 가운데 ‘FIFA 온라인2’, ‘슬러거’ 등 주요 스포츠게임 라인업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K-IFRS 연결 기준)도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 4분기 매출액 1768억, 영업이익 312억원, 당기순이익 248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해외 1002억원, 국내 76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 신’ 등 자체개발 온라인 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브라우저, 소셜네트워크 게임(SNG) 등을 포함한 10여 종의 신작 출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 현재 준비 중인 콘텐츠들의 기반을 모바일, 웹브라우저 등 신규 플랫폼으로 확대시켜 멀티 플랫폼 환경에도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올 한해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을 국내외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내부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한편으로 전 계열사의 경쟁력을 응집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