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광고플랫폼‘아담’ 월페이지뷰 150억건 돌파

입력 2012-02-09 14: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AD@m)’이 월간 페이지뷰(PV) 150억을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출시 1년여 만에 100억건을 돌파한 이래 3개월만의 성과다. 이번 150억 PV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2000만명이 한 달에 약 750번씩 아담 광고를 봤다는 의미다.

아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나 모바일웹 운영자 등 플랫폼 운영자들과 광고주 모두 손쉽게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구조다. 현재 아담의 파트너사(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웹 합산)는 3600개에 달하며 광고주와 파트너사 모두 꾸준히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아담은 모바일 광고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타겟팅 광고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광고 등록 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웹의 카테고리, 국내 시·군·구 단위 지역, 모바일 운영체제(iOS 또는 안드로이드), 단말기, 시간 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다음은 상반기 중에는 아담을 통해 리치미디어 광고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치미디어 광고란 비디오, 오디오, 사진, 애니메이션 등을 혼합한 멀티미디어 광고로 거부감이 적고 주목도는 높아서 기존 광고에 비해 클릭율이 4~5배 정도 높다.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역동적인 광고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광고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영시 다음 M세일즈마케팅팀장은 “아담은 성공적인 모바일 광고 집행 사례들을 통해 광고주와 파트너사 모두의 신뢰를 얻으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선두에 올랐다”며 “타겟팅이나 리치미디어 등 업그레이드 된 광고 구현으로 아담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발전을 거듭하면서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추석 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7시간 10분
  • 아이폰 16 사전 예약 돌입…혜택 큰 판매처는 어디?
  • 추석 연휴 TV 특선영화 총정리…'서울의 봄'·'범죄도시3'·'시민덕희' 등
  • 의대 수시모집에 7만2000명 몰려…'의대 투자'는 기대ㆍ우려 맞서
  • '베테랑 2' 개봉일 50만 명 동원…추석 극장가 '독주' 시동
  • "물가 무서워요" 추석 연휴 장바구니 부담 낮춰 주는 카드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32,000
    • +0.26%
    • 이더리움
    • 3,243,000
    • -0.12%
    • 비트코인 캐시
    • 439,100
    • -1.13%
    • 리플
    • 789
    • +0.25%
    • 솔라나
    • 183,800
    • -0.27%
    • 에이다
    • 475
    • -1.04%
    • 이오스
    • 667
    • -0.3%
    • 트론
    • 197
    • -1.5%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550
    • -0.39%
    • 체인링크
    • 15,070
    • -0.92%
    • 샌드박스
    • 342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