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HSBC생명은 13일 방송통신위원회의 ARS(Automatic Response Service, 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이행 실태 점검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ARS를 운용 중인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32개 공공기관과 273개 기업을 상대로 점검한 결과다.
하나HSBC생명은 평가 종합점수 95.3점으로 총 7개 등급 중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전체 평균 점수는 80.3점이며 업계 평균 점수는 85.8점으로 평가됐다.
평가항목은 상담원 연결기능, 이용 편리성 및 메뉴표준화, 이용 및 대기시간, 본인확인, 이용요금 및 정보제공 등이다.
특히 하나HSBC생명은 이용 및 대기시간, 본인확인, 이용요금 및 정보제공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한편 하나HSBC생명은 삼성증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관리공단, KT와 함께 지난해 평가결과 대비 상당한 개선을 이뤘다고 평가돼 방통위원장의 표창도 받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