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쿠팡과 함께 종이 없는 인터넷전용 통장 확대를 위해 ‘우리닷컴통장’ 및 ‘iTouch우리통장’이용 고객에게 인터넷, 모바일 및 스마트뱅킹 타행이체수수료를 180일간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쿠팡 사이트를 통해 21일 오전 9시부터 24일 12시(정오)까지 선착순으로 계좌이체 수수료면제 이용권을 0원에 판매하고 해당 이용권 구입 고객이 인터넷뱅킹에서 이용권 번호를 입력하면 입력일로부터 180일간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권 판매 수량은 최대 10만매이다.
이용권 등록을 위해서는 우리닷컴통장이나 iTouch우리통장과 같은 우리은행 인터넷전용 상품에 가입해야 하며,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전환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들은 기존의 종이 통장에 비해 금리 우대와 다양한 고객 혜택이 제공되며, 종이 통장이 없기 때문에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 김옥곤 상무는 “금융소비자들이 갈수록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PC 등 이른바 비대면채널을 통해 은행업무를 보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고 종이통장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일조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인터넷·스마트폰 전용상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