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2/02/20120228154118_182363_200_264.jpg)
‘타시모’는 2011년 8월 업소용‘타시모 프로페셔널’발매의 연장선상으로 보쉬와 협력으로 출시된다. 머신과 전용 캡슐(T-Disc)로 구성돼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마끼아또 등 커피는 물론 핫초코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특히‘타시모’전용 캡슐인‘티 디스크(T-Disc)’바코드에 종류별로 최적화된 물의 양, 추출 시간, 온도가 입력되어 있다. 동서식품은 바코드 기술이 커피전문점 수준의 다양한 맛과 품질을 제공하는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타시모’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등 전국 할인점과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타시모 홈페이지(www.tassimo.co.kr)’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동서식품은‘타시모’출시에 맞춰 배우 이나영이 출연하는 TV광고를 3월 1일 방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타시모 런칭 축하 고객초청 행사를 3월 7일 삼성동 ‘인터알리아’에서 일반 소비자 및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하치수 동서식품 마케팅장은 “가정에서 손쉽게 고급 음료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해 가정용‘타시모’를 출시했다”며“소비자들에게 스마트한 ‘타시모’ 바코드 시스템의 매력을 최대한 어필할 예정이다. 또한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에 부합하는 티 디스크 및 머신 도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