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럭셔리’콘셉트를 도입한 에몬스가구의 모카오크(베드룸)
에몬스가구가 올해 봄·여름 가구에‘에코럭셔리’콘셉트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자연을 담은 명품, 에코럭셔리-에몬스럭셔리 디자인’을 적용한 가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코럭셔리는 친환경 자재와 뉴트럴한 컬러를 기본으로 차분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자연 그대로의 감성에 명품의 품질을 더하다’라는 개념이다.
아이보리, 화이트, 브라운, 웜 그레이 등 뉴트럴한 컬러와 내츄럴 컬러를 트렌드 군으로 제안해 순수한 자연의 감성을 살렸고 내츄럴 패턴에 글로시(Glossy)한 느낌을 가미해 가전과 가구의 어우러지는 모델을 제시했다.
또 최근의 주거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침대, 장식장, 콘솔, 5단 서랍장, 와이드 서랍장 등 시리즈 구성을 다양화하고 세트의 일체감과 단품의 독립적 인테리어 활용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친환경성을 강화해 오가닉 코튼, 텐셀 원단 등 천연소재의 원단과 에코 바이오 폼(천연식물기름과 에센스를 주원료로 개발된 친환경소재)을 사용했다. 특히 매트리스 제품에 교체가 가능한 항균 필터 ‘헬스마스터’와 공기정화 능력이 있는 참숯가드를 부착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수면공간을 제공한다.
에몬스가구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목가적인 네추럴함과 도시적 모던함을 믹스한 콘셉트을 살려 편안함과 안정감을 연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