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들의 백화점 매출이 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백화점들의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면서 백화점 업계가 모처럼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1일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올 초 행사때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은련카드 사용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지난 1월 9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된 행사 때 중국인 매출은 외국인 매출 비중의 70%를 차지했다. 이 기간동안 외국인 대상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9% 올랐다.
중국인 관광객이 주로 사용하는 은련카드 매출은 142%로 증가했다. 신세계 본점에서 중국인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단가는 250만∼300만원으로 집계됐다.
롯데백화점도 이 기간 은련카드 매출이 작년 행사때보다 130%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