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경영대학교(CalUMS 총장 박준환·www.calums.edu)에 골프경영학과(www.calums.edu/pgm)를 신설하면서 잠시 한국온 백 교수는 오는 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설명회를 갖는다.
이날 그가 지도하고 있는 박인비가 참석자들에게 사인볼을 제공하며 장학생 선발도 할 계획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버사이드 카운티에 자리잡은 이 대학은 35년 전통을 갖고 있는데 골프학과는 이번에 신설됐다. 더 란초 캘리포니아 골프클럽(18홀)내에 강의실이 마련돼 있고 드라이빙 레인지, 벙커, 연습그린 등을 갖추고 있다. 2년제 골프대학으로 아카데미와 달리 학사편입은 물론 졸업후 석박사 과정도 마련돼 있다. 특히 골프학과 졸업후 경영학과나 한의과대학에 편입이 가능하다. 국내 수능과 관계없이 수시입학이 가능하다. 주니어골퍼는 우대한다.
학과장은 맡은 백종석 교수는 주니어골퍼출신으로 네바다주립대학과 캘리포니아대에서 파이낸싱을 전공한 뒤 샌디에이고 골프아카데미를 졸업했다. 1992년 한국에 들어와 97년부터 SBS 금요골프와 SBS골프채널에서 레슨프로그램과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1998년 미국 메이저대회 마스터스와 박세리가 우승한 US여자오픈을 생중계했다. 한국에서 PGA(백종석골프아카데미)캠프(PGACAMP.COM)를 설립해 운영했다. 2006년 미국으로 건너가 캠프를 활성화시키면서 미국과 일본에서 활약하는 박인비를 비롯한 주니어를 지도했고 주니어 선수들을 대학에 진학시켰다.
그러다가 대학구상을 하게됐고 CalUMS와 연결돼 골프장을 인수하면서 골프경영학과를 신설했다. 문의 070-7579-5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