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남자라면’으로 신라면 울리겠다”…연매출 600억 달성할 것

입력 2012-03-11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팔도가‘남자라면’을 출시하고 신라면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팔도는 10일부터 중소매점에서‘남자라면’을 판매하고 대형마트에서는 15일 이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팔도는 남자와 관련된 캐릭터를 공모해 제품패키지에 반영하고 2012년 프로야구와 연계해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제품 출시와 함께 5+1 판촉행사를 실시해 초기 확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꼬꼬면’의 성공 이후 빨간국물 라면 시장 공략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다.

팔도는 오는 5월‘남자라면 왕컵’, 6월‘남자라면 소컵’을 잇달아 출시할 계획이다. 팔도는‘남자라면’을 통해 연 매출 60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팔도는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시식체험단 60명을 운영해 제품화과정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80여명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남자라면과 경쟁제품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65.9%가 남자라면을 더 선호한다는 테스트 결과를 보여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팔도는‘남자라면’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꼬꼬면 장학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장학재단을 통해 불우한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학술활동 지원, 사회공익사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환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재문 팔도 대표이사는 “‘남자라면’은 정통라면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빨간국물 라면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6개월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제품이다”라며 “라면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60,000
    • +1.81%
    • 이더리움
    • 3,261,000
    • +1.75%
    • 비트코인 캐시
    • 438,200
    • +1.25%
    • 리플
    • 717
    • +0.99%
    • 솔라나
    • 193,400
    • +3.31%
    • 에이다
    • 476
    • +1.28%
    • 이오스
    • 644
    • +1.58%
    • 트론
    • 210
    • -0.47%
    • 스텔라루멘
    • 125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2.48%
    • 체인링크
    • 15,090
    • +2.72%
    • 샌드박스
    • 342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