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올해 온라인 사업 강화와 신선식품 전용 물류센터 개관 등을 통해 신규로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최근 ‘2012 컴퍼니 콘퍼런스’(Company Conference)를 열어 작년보다 6.2% 성장한 12조2000억원의 매출 달성 등 올해 회사의 경영 전략을 수립했다.
올해 경영 방침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따뜻한 경영’을 설정하고, 세부 전략으로 △매출을 통한 따뜻한 경영 △구매를 통한 따뜻한 경영 △새로운 운영·SCM 모델창출 △따뜻한 마음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프랜차이즈 사업△기여를 통한 따뜻한 경영 △풀뿌리 연합사회공헌 확산 등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 홈플러스는 고객, 200여개 협력회사 등과 함께 매출 일부를 기부하는 ‘생명의 쇼핑카트 캠페인’과 400개 생필품 가격을 1년간 인하하는 내용의 ‘사상최대 물가잡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승한 회장은 “이제는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새로운 기업 생태계가 필요한 시대”라며 “사회적 가치와 비즈니스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따뜻한 경영을 실천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