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은 마케팅 및 파트너십 채널 총괄 부사장으로 마크 스탠리(Mark Stanley) 전 일본 차티스 소매영업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마크 스탠리 AIA 생명 신임 부사장은 글로벌 금융 및 보험 업계에서 17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보험 전문가이자 다이렉트 마케팅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한국 차티스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 한국 보험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마크 스탠리 부사장은 새로운 다이렉트 마케팅 전략 실행에 집중하며, AIA 생명의 파트너십과 다이렉트 마케팅 사업 분야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AIA 생명에 합류하기 직전, 마크 스탠리 부사장은 차티스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아메리칸 홈 다이렉트 다이렉트의 일본 내 소매영업 부문을 총괄했다. 그는 전반적인 사업 전략에 대한 기획 및 실행은 물론, 고객 전략, 상품 개발, 마케팅, 다이렉트 세일즈 등을 담당했다.
2000년부터 2007년까지 차티스의 극동 지역 부사장으로 근무한 그는, 뉴욕 AIG 본사에서 글로벌 고객 센터(Global Contact Center)의 운영 총괄 부사장도 역임했다. 12년 넘게 AIG와 차티스에서 근무하면서 마크 스탠리 부사장은 AIG 그룹의 고객 센터, 텔레 마케팅 및 다이렉트 마케팅 전략의 기반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특히 2000년 AIA 생명의 다이렉트 마케팅 사업 출범에도 크게 기여했다.
AIG 그룹에 합류하기 전 마크 스탠리 부사장은 씨티 은행과 시드니의 호주 보험 그룹, 호주 커먼웰스 은행에서도 경영진으로 재직했다.
다니엘 코스텔로 AIA 생명 사장은 “한국의 생명 보험 시장에 대한 해박한 이해는 물론, 한국과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마크 스탠리 부사장이 AIA 생명에 합류하게 돼 큰 기쁨”이라며 “그의 전문성과 리더십, 그리고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AIA 생명은 물론 고객들에게도 더 큰 가치를 가져다 줄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호주 시드니 맥쿼리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마크 스탠리 부사장은 4월 2일부로 AIA 생명에 합류한다.